본문 바로가기
공예이야기

#카드지갑만들기

by iyacoco 2020. 3. 29.

안녕하세요?
집앞에 잠깐 나갈려고 하는데 간단히 카드한장 신분증 이거면 외출가능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카드지갑 만드는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우선 어떤 모양으로 만들것인지 부터 정해야겠죠?
패턴부터 만들거에요.


아주 간단하죠.
직사각형은 너무 단조로우니 살짝 모양을 내줬죠.
패턴에 있는 구엉은 스프링도트를 달곳이에요.
그냥 흔히들 똑딱 단추라고 하죠.

패턴이 나왔으면 패턴대로 가죽을 자릅니다.
저는 오늘 인조가죽을 이용하였습니다.

인조가죽은 천연소가죽보다 내구성에서는 많이 떨어집니다.
대신 다양한 무늬가 있어서 좋은 점도 있답니다.
저는 오늘 체크무늬를 선택했어요.
클래식한 느낌이 나는 가죽입니다.

가죽을 자른후 치즐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냥 바느질을 할려면 손에 불이 나요.

바느질을 하기전에 먼저 해야할것이 있어요.
앞에서 잠깐 얘기하였던 스프링도트를 달아줍니다.

바느질을 먼저하고 스프링도트를 달려면 힘이 배로 들어요.
작업 순서 잊지마세요.

스프링도트를 달었으면 카드가 들어갈 크기정도의 높이를 접어올려 바느질을 해줍니다.
가죽공예에서는 바늘 두개로 하는 바느질을 새들스티치라고 합니다.
새들스티치를 하면 사선모양의 바늘땀이 가지런히 나타납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뒷모습도 한번 볼까요?

 

뒤는 단순.

이렇게 만들었으면 마감처리를 해줍니다.
가죽공예에서는 엣지를 바른다 라고 하는데 저는 오늘 검은색 엣지를 사용하여 마감을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두개나 완성을 하였습니다

내일 항공학교로 떠나는 큰아들에게 줄 선물입니다.
하나는?
글쎄 여친줄라나요?

오늘은 이렇게 큰아들에게 줄 카드지갑 만들며 보냈네요.

내일은 옆면에도 가죽을 덧대어 카드를 좀더 넣을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카드지갑을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저와같이 하나하나 만들다보면 가죽공예라는 즐거운 취미생활 하실 수 있을거에요.

구독과 공감하기는 저에게 희망을 줍니다.

굿밤되세요^^

'공예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세먼지확인하세요  (0) 2020.03.31
#특이한구조의책  (0) 2020.03.30
#코로나19와도서관이용하기  (0) 2020.03.27
#포스트잇도 고급스러울 수 있다!  (0) 2020.03.26
#사랑스러운빨간머리앤  (2) 2020.03.25

댓글